어쩐지 재밌게 사는 것 같아서 보기 좋은 스제 블로그

Travel 여행/핀란드 Finland

드디어 핀란드로 떠나는 날, 러시아 항공 탑승기 - 아에로플로트 후기, 모스크바 사라메티예보 환승

ssszee_ 2022. 1. 10. 12:46

인천 → 모스크바 사라메티예보 → 헬싱키 반타

2016년 9월 5일, 드디어 핀란드 헬싱키(Helsinki)로 떠나는 날. 내가 이용한 항공사는 아에로플로트(Aeroflot, 러시아 항공)로 러시아 모스크바(Moscow, Russia) 사라메티예보(Sheremetyevo International Airport)에서 환승하는 항공편이었다. 가기 전에 아에로플로트 후기를 찾아보니, 짐을 분실했다든지 연착 때문에 환승 비행기를 놓쳤다든지 등등의 흉흉한 후기가 있어서 걱정했지만 다행히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기내식은 맛이 없었다.

 

 

러시아 모스크바 사라메티예보 공항에서

 

인천공항(ICN)을 출발한 비행기는 약 9시간 30분 후, 모스크바 사라메티예보(SVO) 공항에 도착했다. 이제 여기서 헬싱키(HEL)로 가는 비행 편으로 환승하면 되는데, 나는 여러 번 탑승권을 다시 보며 어느 게이트로 가서 어떤 비행기를 타야 하는지 확인했다. 혼자였기 때문에 더 철저하게 확인해야겠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리고 이쯤부터는 한국인은 오로지 나 혼자 뿐이었다. 한국어는 더 이상은 들리지 않았고, 한국인 비슷해 보이는 사람도 더 이상 없었다. 

 

헬싱키행 비행기를 탔다!

 

내가 아주 어릴 때 길에서 우연히 외국인을 마주치면 무척 신기해하곤 했는데, 이젠 내가 그 외국인이 된 것이었다. 재밌기도 했고 한편으로는 이제부턴 정말로 모든 것을 혼자 해야 된다는 생각에 걱정도 됐다. 아직 영어도 잘 못하는 내가, 이 머나먼 타국 땅에서 홀로 살아간다는 점이 한편으론 설레게 했다.

 

모든 게 처음 시작으로 돌아간 느낌이었다.

 

 

 

 

 

Szé | Twitter, Instagram | Linktree

What I love, warm and good things,

linktr.ee

 

728x90